Guideline: 안내위원

안내위원들에게 드리는 부탁 말씀 

예배 안내를 맡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담임 목사와 예배부에서 드리는 guideline이므로 꼭 따라 주시기를 부탁합니다. 

  1. 오전 10시 20분까지 교회에 오셔서 예배실에 있는 새벽예배때에 쓰는 lectern을 교회 입구에 갖다 놓고 그 위에  방문록과 펜을 놓아 주십시요.  방문록, 헌금봉투, 펜등은 입구의 작은 탁자에 있습니다. 
  2. 주보는 주일 아침 친교실에서 성경공부를 하는 분들이 접어서 교회 입구 탁자에 9시 30분까지 갖다 놓도록 하고 있으나 혹시 보이지 않으면 친교실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새 신자 방문록은 헌금위원에게 헌금이 끝날때 주시면 목사님에게 전달되어 광고시간에 소개를 하게 됩니다. 
  4. 단정한 복장과 환한 미소를 준비해 주셔서 교우들이나 방문자들이 호감을 갖을 수 있도록 해 주세요. 
  5. 방문자가 불편해 하지 않는 한도내에서 방문자의 상황을 잘 파악하여 note해 주시고, 환영의 말로 우리 교회의 교인으로 안내할 수 있는 대화를 이끌어 나가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교회를 소개하는 brochure를 나누어 주십시요. 
  6. 방문자 본인이 직접 인적상황을 적은 후, 대화를 통하여 얻은 자세한 인적상황이 좋은 참고가 되니 가능한 덧 붙여 기록해 주세요. 
  7. 예배후 알맞는 연령층의 여선교회와 남선교회 그룹 임원/회원들에게 소개하여 새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십시요. 
  8. 방문자를 좌석까지 인도해 주시고 좌석이 모자를 경우 오른쪽 앞석 예배부원석에 혹시 여유가 있을 경우가 있으니 이용해 주십시요.  
  9. 접는 의자는 매달 첫 주 성찬식때 까지만 가운데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찬송가 도중 어린이들이 퇴장을 할때에  접는 의자에 앉으신 교우들을 어린이들이 앉았던 왼쪽 앞 좌석으로 인도해 주시고 접는 의자는 치워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교인들의 안전을 위해서 무척 중요한 사항이므로 꼭! 지켜 주시고 교인들이 따르게 인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하 예배실(친교실) 안내위원

  1. 친교실 예배석 준비는 성경공부 팀이 준비를 해 주실 것입니다. 
  2. 영상이 비추어 지는 벽쪽에 물건들이 놓아 지지 않도록 치워 주시기 바랍니다.  (벽에 기대어져 있는 접힌 의자등) 
  3. 헌금당번을 겸하여 주시고 다음을 기억해 주십시요. 
  4. 헌금 바구니는 앞에서 시작하여 뒤로 돌아 가도록 해 주십시요.  뒤에서 돌리기 시작하면 준비가 안되는 경우가 있어 교인들이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헌금이 모두 걷힌 후 예배실로 통하는 층계 위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봉헌의 기도때 앞으로 나오는 예배실 헌금위원을 join하여  함께 앞에 나와 봉헌하고 기도한 후 친교실로 내려가 주시기 바랍니다.  주보와 헌금 바구니는 찬송가 옆에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6. 헌금 계수의 책임은 예배실 헌금위원들이 맡도록 되어있습니다. 
  7. 매달 첫 주에 있는 성찬식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성찬식때에 교인들을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도하시는 가운데 주님께 드리는 찬송과 경배의 시간이 경건하고 은혜스럽게 이루어 지도록 작은 청지기의 사명을 부탁드립니다.  안내하시면서 얻은 좋은 생각이나 염려가 있으면 언제든지 김성실 예배부장, 김이지 예배부차장에게 연락 주시면 좋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