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deline: 촛불 점화 (Acolyte)

Guideline: 촛불 점화 (Acolyte)

예배시 촛불 점화를 맡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담임 목사와 예배부에서 드리는 guideline이므로 꼭 따라 주시기를 부탁합니다. 

예배 시작시 촛불점화의 목적은 주님의 이름으로 모인 공동체에 함께 계신 주님의 “함께 하심”의 상징이며 촛불을 끄면서 촛대에 다시 불을 붙여 예배실 밖으로 나가는 것은 세상의 빛으로 살라고 하신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중요한 예배의식의 하나이므로 기도하시는 가운데 다음의 사항을 기억하고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1. 촛대에 불을 붙인 후 불이 위쪽으로 가도록 들고 예배 processional 시작.

2. Processional하는 거리에 따라 심지를 조금씩 올려야 할 경우가 있음.

3. 오른쪽 초 부터 점화을 하고난 후 촛대의 불을 끔.

4. 촛대의 불을 끄기 위하여 심지를 아래쪽으로 잡아당긴 후 불이 꺼지면 즉시 심지를 위쪽으로 밀어내어 녹은 촛농이 굳어지기를 기다림.  이는 촛대 입구에 촛농이 굳어져 심지가 막히지 않도록 함입니다.

5. 심지를 다시 아래쪽으로 잡아 당겨 촛대 속으로 넣어 심지가 부러지지 않도록 함.

 6. 촛대를 들고 예배부원 좌석에 착석.

7. 축도 후 성가대 찬양시 앞으로 나아가 먼저 왼쪽 촛불을 끄고, 촛대를 오른쪽 촛불로 점화하고 난 후, 오른쪽 촛불도 마저 끄십시요.

8. 점화된 촛대를 들고 서서히 예배실 뒤로 퇴장할때에도 촛불은 위를 향하며 이것은 세상의 빛으로 살라는/살겠다는 상징입니다.

9. 퇴장후 위 4-5번을 반복하여 심지가 막히지 않도록 조심하여 주십시요